꼭 알아두어야 하는 원나잇과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나르시시스트와의 위험한 관계
사람은 주변환경에 노출되어 변화하는 사회적인 동물이다. 그렇기에 건강하고 바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주변을 건강한 사람들과 바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로 바꿔 나간다. 건강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반사회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한다. 근본적으로 사물과 주변 환경을 바라보는 시선이 다르기 때문이다.

건강하고 바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원나잇에 거부감을 가지며 한 사람과 장기적으로 헌신적인 연애를 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원나잇을 즐기는 부류의 사람들은 단기적인 관계를 원하고 자극적인 관계를 원한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자극에 노출되면 도파민이 분출되기에 자극적인 것에 쉽게 더 노출된다. 그러나 건강하고 바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그것을 제어하고 흥분과 자극을 관리할 줄 안다. 단기적인 관계를 원하고 쉽게 자극을 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나르시시스트, 마키아벨리안, 사디스트등일 확률이 높다. 쉽게 단기적인 자극에 노출되는 사람은 건강하고 바른 생각을 가진 사람으로 볼 수 없다.

사이코패스는 반복적인 반사회적 행동과 공감 및 죄책감의 결여, 충동성, 자기중심성 등을 특징으로 하는 전통적인 성격장애의 한 분류이다. 현대 정신의학에서는 대부분 반사회성 인격장애로 분류된다.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나르시시스트, 마키아벨리안, 사디스트등은 반사회적이며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해하거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주는 것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 부류이다. 원나잇 역시 죄책감이 결여된 행동으로 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나르시시스트, 마키아벨리안, 사디스트등의 성향을 가진 사람과 마주치면 해를 입을 수 있다.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 특히 연인간의 관계는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야 하며 사랑으로 서로를 이해하는 아름다운 관계여야 한다. 원나잇을 통해 자칫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나르시시스트, 마키아벨리안, 사디스트등의 성향을 가진 사람과 만남을 가지게 된다면 나의 육체나 정신적으로 해를 입을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그들에게 이용당하고 나의 바른 생각과 행동 패턴이 주변에 의해 망가질 수 있다. 선함을 택하는 사람은 강한 사람이지만 사회적 선함보다 연인끼리 두 사람의 관계에서 선함은 상대방에 의해 더 쉽게 물들고 망가질 수 있다. 연인끼리는 사랑이라는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없는 기준이 개입되기 때문이다.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나르시시스트, 마키아벨리안, 사디스트등의 성향을 가진 사람은 처음에는 친절하게 나에게 다가오는 사람도 있기에 그들을 처음부터 알아보지 못할 수 도 있다. 원나잇을 통해 관계를 가지는 것보다는 장기적으로 사랑하고 헌신하는 아름다운 연인의 관계를 만들어 나가야 마지막에는 행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