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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끌어들이는 손실 회피와 상상 마케팅의 기본 이해와 예시

경제와 투자

by 심쿵블로거 2024. 2. 1.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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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실 회피 마케팅
 
예) 왜? 운동을 해야 하는가?
운동을 하면 몸이 좋아지고 건강해진다. 보다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몸이 망가지고 살쪄서 각종 성인병이 올 수 있다고 강조하는 것이 더 운동을 하고 싶게 만든다.
어떤 물건을 마케팅해서 팔고 싶다면 손실 회피의 심리를 이용하자 왜? 이 물건을 써야 하는가? 를 말하기보다는 이 물건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내가 손해 보게 되는 점을 각인시키고 그것을 판매에 이용한다. 
예) 지금 이 부동산을 사두어야 하는 이유?
지금 이 가장 쌀 때이다. 2년 후에는 지금의 가치의 두배로 오를 부동산이기 때문에 지금 사두지 않으면 2년 후에는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다.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1년에 이자가 2프로도 되지 않지만 지금 이 부동산에 투자하면 당신은 일점오배에서 두 배의 이득을 취할 수 있다.
 


상상 마케팅
고객이 미래의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게 상상을 더해주어라 마케팅을 할 때 고객에게 지금 이 물건을 구매했을 때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는지 느낄 수 있도록 상상하게 만들자
예) 사과를 판매한다고 가정하자 
아침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다. 지금 사과를 구매해서 아침마다 반쪽 또는 한 개씩 꾸준히 먹는다면 한 달 후에는 고객님의 피곤함이 줄어들어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사과 하나로 아침마다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자고 권유한다.
물건을 팔았을 때 고객이 지금 물건을 구매하고 미래에 어떻게 이 물건이 나에게 사용되는지 내가 어떤 이득을 누릴 수 있는지 상상하게 만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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